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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이용약관

회원이용약관

제 1조 (목적)

이 서비스 이용약관(이하 "약관" 이라 합니다)은 뷰즈 (이하 "회사" 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켓온 (keton.co.kr)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고객(기업회원 및 일반회원)간에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 회사와 회원간의 권리ㆍ의무 및 책임 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호와 같으며, 정의되지 않은 용어에 대한 해석은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1. 회원: 본 약관을 승인하고, 본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사가 정한 절차를 완료한 개인 또는 기업을 말합니다. 회원은 일반회원과 기업회원으로 구분됩니다.

2. 일반회원: 회원가입을 하거나 하지 않고 사이트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회원을 의미합니다.

3. 기업회원: 비즈니스 목적으로 가입한 회원으로, 일정 비용을 지불하고 기간제 게시물을 등록하여 자신의 이벤트를 홍보할 수 있는 회원을 의미합니다.

4. 회원정보 : 성명, 주소, 연락처 등 회사가 이용고객에게 회원가입 신청양식(이하 “신청양식”이라 합니다)에 기재를 요청하는 이용고객의 개인정보를 말합니다.

5. 기업정보: 기업회원이 서비스 이용을 위해 기입하는 상호, ,사업자등록번호, 사업장 주소, 연락처 등 기업 관련 정보를 의미합니다.

6. 게시물: 기업회원이 사이트 내에서 홍보를 목적으로 등록하는 텍스트, 이미지, 영상 등의 콘텐츠를 의미합니다.

7. ID(고유번호) :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영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8. 비밀번호 : 회원의 회원정보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9. 이용요금: 기업회원이 서비스 내 게시물을 등록하기 위해 지불하는 금액을 의미합니다.

10. 포인트(또는 적립금) : 회사가 서비스를 통해 회원의 활동에 대해 부여하는 재산적 가치가 있는 현금화 할 수 있는 유형의 도구를 말합니다.

11. 콘텐츠 :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 또는 등록하는 부호(URL 포함), 문자, 음성, 음향, 영상(동영상 포함), 이미지(사진 포함), 파일 등을 의미합니다.


제 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 및 이용자가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회원가입 절차 및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2. 본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이용자(일반회원 및 기업회원 포함) 에게 적용되며, 이용자가 서비스에 접속하거나 회원가입을 진행하는 경우 본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3.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며, 회원의 정당한 권리를 부당하게 침해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 적용일자 및 주요 개정 내용을 개정 약관 시행 7일 전(회원에게 불리한 사항은 30일 전)부터 서비스 내 공지사항 또는 이메일을 통해 고지합니다. 

   · 다만, 법령 개정 등 긴급한 변경이 필요한 경우 즉시 시행될 수 있습니다.

5. 회원이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원은 적용일 전까지 거부 의사를 표시하고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기업회원이 약관 변경 이전에 등록한 게시물은 기존 약관에 따라 운영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적용일 전까지 명시적으로 거부 의사를 밝히지 않은 경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4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법령 및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세부이용지침(예: 기업회원 운영정책, 게시물 등록 기준 등)에 따릅니다.


제 5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서비스 이용계약은 이용자가 본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한 신청양식을 작성하여 서비스 이용을 신청한 후,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일반회원: 사이트를 자유롭게 이용 가능하며, 별도의 계약 절차 없이 회원가입 또는 서비스 이용을 통해 약관이 적용됩니다.

   ·기업회원: 기업회원 전용 서비스(게시물 등록 등)를 이용하기 위해 별도의 신청 및 회사의 승인을 받아야 하며, 서비스 이용을 위한 계약이 추가로 필요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가 전항의 “동의합니다”를 선택하고 신청양식을 작성하는 것은 본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내용을 숙지하고, 회사가 운영하는 각종 정책(예: 운영, 저작권, 스팸 정책 등)과 수시로 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는 것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계약 승낙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신청자가 허위 정보 또는 타인의 정보를 무단 도용하여 신청한 경우

   ·기업회원이 서비스 목적과 무관한 게시물을 등록하려는 경우

   ·법령 또는 회사 정책을 위반하는 행위가 예상되는 경우

   ·기타 회사가 부적절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제 6조 (이용신청)

1. 회원가입을 위한 신청양식에 기재하는 회원정보는 이용자의 실제 정보로 간주되며, 허위 정보를 입력한 경우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일반회원: 성명, 이메일, 연락처 등 기본 정보 제공

   ·기업회원: 기업명, 대표자명, 사업자등록번호, 영업장 주소, 연락처 등 기업정보를 추가로 입력해야 하며, 회사의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2. 이용신청 시 회원은 본인의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야 하며, 잘못된 정보 제공으로 인해 발생한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기업회원이 허위 정보를 제공하거나 타인의 사업자 정보를 무단 도용할 경우,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며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3. 기업회원은 법인 또는 개인사업자로 등록된 자만 가입할 수 있으며, 가입 시 사업자등록번호 및 관련 정보를 정확히 입력해야 합니다.

4.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가입 승인을 거부하거나 사전 통지 없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허위 정보 또는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여 가입 신청한 경우

   ·기업회원이 허위 사업자 정보를 입력하거나, 서비스 목적과 무관한 정보를 기재한 경우

   ·회원가입 대상 기준(기업회원 자격 등)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기타 회사가 부적절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제 7조(이용신청에 대한 승낙 및 제한)

1. 회사는 서비스 이용을 신청한 이용고객에 대해 업무상·기술상 문제가 없는 한 접수순서에 따라 이용을 승인합니다.

   ·일반회원: 신청 즉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별도의 승인 절차 없이 사이트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업회원: 게시물 등록 및 유료 서비스 이용을 위해 회사에 의해 승인된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2.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해서는 승낙을 거부하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

   ·기술적 또는 서비스 운영상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거나, 신청양식에 허위 정보를 기재한 경우

   ·신청양식의 필수 기재사항을 누락하거나 오기하여 신청한 경우

   ·사회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이전에 회원 자격이 박탈된 적이 있는 경우 (단, 박탈 후 1개월 이상 경과하고 회사의 승인을 받은 경우는 예외로 함)

   ·기업회원이 허위 사업자 정보를 제공하거나, 타인의 사업자 정보를 도용한 경우

   ·서비스 목적과 무관한 이용 신청을 한 경우 (예: 광고·스팸 목적, 비정상적인 서비스 이용 등)

3. 회사는 회원의 유형(일반회원/기업회원)에 따라 서비스 이용 범위를 다르게 설정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특정 기능(게시물 등록, 프로모션 등)의 이용 여부를 차등 적용할 수 있습니다.


제 8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서비스 이용 중 신청양식에 기재한 회원정보가 변경될 경우, 지체 없이 해당 정보를 수정해야 하며, 정보 미변경으로 인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기업회원은 사업자등록번호, 영업장 주소, 대표자명 등의 주요 정보를 변경할 경우, 회사의 승인을 받아야 하며, 승인되지 않은 정보 변경으로 인한 책임은 기업회원에게 있습니다.

3. 회원이 제공한 정보가 부정확하거나 변경된 사항을 즉시 반영하지 않아 발생한 문제(예: 연락 불가, 서비스 제공 불가 등)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으며, 필요한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9조 (서비스의 이용)

1. 회사는 회원의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2. 회사의 업무상·기술상의 장애로 인해 서비스 개시가 지연될 경우, 서비스 내 공지 또는 개별 통지를 통해 안내합니다.

3. 서비스는 연중무휴 24시간 제공을 원칙으로 하나, 회사의 정책에 따라 운영시간을 조정할 수 있으며, 서비스 점검 또는 기타 사유로 인해 일시 중단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사전 또는 사후에 공지됩니다.

4. 회사는 운영 정책 변경, 기술적 필요, 기타 합리적인 사유로 서비스 일부를 중단하거나 변경할 수 있으며, 서비스 변경으로 인해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기업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아래와 같은 행위를 하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정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허위 또는 과장된 게시물을 등록하는 경우

   ·타인의 사업자 정보를 도용하거나 잘못된 정보를 입력하는 경우

   ·불법적인 영업활동을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기타 회사의 운영정책에 위배되는 경우

6. 회사는 서비스 내 개별 서비스(예: 특정 이벤트 홍보 기능 등)에 대해 별도의 약관을 둘 수 있으며, 회원이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개별 약관에 동의해야 합니다.


제 10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

1. 회사는 서비스(개별 서비스 포함)를 변경해야 하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 일정을 사전 공지한 후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점검, 공사 등으로 인해 부득이한 경우

   ·회원이 회사의 영업활동을 방해하는 경우 (예: 비정상적인 게시물 등록, 스팸 행위 등)

   ·정전, 설비 장애, 이용량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이 어려운 경우

   ·제휴업체 변경, 계약 종료, 운영 정책 변경 등과 같은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인해 서비스 제공이 어려운 경우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인해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3. 회사는 서비스 변경 또는 중지로 인해 기업회원이 불이익을 받을 경우, 해당 서비스 이용료의 환불 또는 보상 방안을 별도 고지할 수 있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 보상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기업회원이 서비스 운영 정책을 위반하여 서비스 이용이 제한된 경우

   ·불가항력적인 사유(천재지변, 전쟁, 정부 정책 변경 등)로 인해 서비스 제공이 중단된 경우

   ·사전 공지된 기간 이후에도 기업회원이 계약 해지 신청을 하지 않은 경우

4. 회사는 서비스 변경 또는 중지가 필요한 경우, 사전 공지를 원칙으로 하며, 불가피한 경우 사후 공지를 통해 안내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운영상 필요에 따라 서비스 일부 또는 전부를 제한, 변경, 중단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서비스 변경 또는 중지로 인해 발생하는 잔여 이용 기간에 대한 환불은 불가능합니다.


제 11조 (콘텐츠 관리 및 서비스)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콘텐츠에 대해 사전 통지 없이 등록을 거부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허위 정보, 과장 광고 또는 법령을 위반하는 광고 게시물

   ·타인의 저작권, 초상권, 개인정보를 침해하는 게시물

   ·서비스의 목적과 맞지 않거나, 도배·스팸성 게시물

   ·범죄와 결부될 우려가 있거나 공공질서를 해치는 게시물

   ·기타 회사의 운영정책 또는 관계 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게시물

2. 회원은 자신이 등록한 게시물을 언제든 삭제할 수 있으며, 게시물 삭제 후 복구는 불가능합니다.

3. 기업회원이 등록한 유료 게시물(광고)은 회사의 운영정책에 따라 등록 기간이 제한될 수 있으며, 등록 기간이 만료된 게시물은 자동으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유료 게시물의 등록 기간 및 조건은 서비스 결제 화면 또는 별도의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됩니다.

   ·기업회원은 등록 전에 서비스 이용조건을 충분히 숙지해야 하며, 등록 후에는 변경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기업회원이 등록한 유료 게시물이 다음과 같은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삭제하거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허위 정보,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게시물

   ·사기성 광고 또는 사실과 다른 내용의 광고

   ·기타 회사의 운영정책을 위반한 게시물

5.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해 기업회원이 게시물 등록 기간 동안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는 경우, 회사는 이용 잔여기간에 대해 보상정책을 운영할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은 별도 공지합니다.


제 12조 (콘텐츠 저작권)

1. 기업회원이 등록한 광고 게시물 및 기타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기업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해당 콘텐츠를 검색, 노출, 홍보 등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기업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 의사를 밝힌 경우, 회사는 해당 콘텐츠를 홍보 및 마케팅 목적으로 활용하지 않습니다.

2.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내에서 등록한 자신의 콘텐츠를 언제든 삭제할 수 있으며, 삭제된 콘텐츠는 복구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게시한 콘텐츠를 운영정책 및 관계 법령에 따라 관리할 수 있으며, 아래와 같은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콘텐츠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 초상권, 개인정보 등을 침해하는 경우

   ·허위 광고, 과장 광고 또는 불법적인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기타 회사의 운영정책에 위배되는 경우

4. 회원은 서비스 내에서 회사가 제공하는 기능을 통해 콘텐츠를 등록하며, 회사는 해당 콘텐츠를 광고, 홍보, 운영 목적으로 서비스 내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이 이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해당 콘텐츠의 활용은 중단됩니다.


제 13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정보 및 광고를 전자우편, 문자메시지(SMS), 애플리케이션 푸시 알림 등의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원할 경우 광고성 정보 수신을 거부할 수 있으며, 수신 거부 방법은 서비스 내 설정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기업회원이 서비스에 광고를 게재하는 경우, 해당 광고의 내용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기업회원에게 있습니다.

   ·광고 내용이 허위, 과장, 불법적인 요소를 포함할 경우, 회사는 해당 광고를 사전 또는 사후에 삭제할 수 있습니다.

   ·광고 게재로 인해 발생하는 법적 문제는 광고를 등록한 기업회원이 직접 해결해야 합니다.

3. 회원이 서비스 내 게재된 광고를 이용하거나 광고주의 판촉 활동에 참여하는 경우, 해당 거래는 전적으로 회원과 광고주 간의 문제이며,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광고주의 사기 행위, 환불 불가 문제, 계약 불이행 등의 분쟁이 발생할 경우, 회사는 해당 문제에 개입하지 않습니다.

   ·단, 명백한 불법 광고 또는 사기성 광고가 발견될 경우, 회사는 해당 광고를 삭제하거나 광고주와의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운영 및 회원 보호를 위해, 특정 광고주의 광고 게재를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으며, 이와 관련된 운영정책은 별도 공지합니다.


제 14조 (포인트·적립금 이용)

1. 회사는 회원에게 특정 조건을 충족하는 경우 포인트를 부여할 수 있으며, 회원은 해당 포인트를 회사가 정한 범위 내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는 서비스 내에서만 사용 가능하며, 현금으로 환급되지 않습니다.

   ·기업회원은 포인트를 게시물 등록비 결제 등에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 가능한 서비스 범위는 회사의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2. 포인트의 적립, 사용 방법, 소멸 조건 등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별도로 정하며, 변경이 있을 경우 사전에 공지합니다.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부여일로부터 최대 12개월이며, 해당 기간 내 사용되지 않은 포인트는 자동 소멸됩니다.

   ·회사는 포인트 차감 순서 및 소멸 시점을 임의로 결정할 수 있으며, 회원이 사용하지 않은 포인트에 대한 별도 보상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3. 회원은 포인트를 제3자에게 양도, 대여, 매매 또는 기타 처분 행위를 할 수 없으며, 부정한 방법으로 포인트를 획득한 경우 회사는 해당 포인트를 회수할 수 있습니다.

   ·부정한 방법으로 포인트를 획득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포인트 회수, 회원 자격 박탈, 형사 고발 등 기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4.회사는 회원이 적립한 포인트에 대해 보관 및 관리 의무를 가지며, 천재지변, 시스템 장애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인해 포인트가 소멸되거나 사용이 불가능할 경우 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5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수집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관련 법령에 따라 보호하며, 회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법률에 따른 요청(수사기관, 법원 등)이 있는 경우 또는 회사의 운영 및 법적 의무 이행을 위해 필요한 경우, 관계 법령에 따라 예외적으로 제공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개인정보처리방침" 에 따릅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운영과 관련하여 최대한 안정적인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나, 다음과 같은 경우에 대해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외부 해킹, 시스템 장애, 데이터 유출 등 회사의 통제 범위를 벗어난 사유

   ·기간통신사업자 또는 제휴업체의 서비스 중단 및 장애

   ·회원의 부주의, 계정 보안 미흡 등 회원 귀책사유

3.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할 뿐,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하는 회원 간 문제, 거래, 계약 등에 대해 개입하지 않으며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한 분쟁(예: 광고 관련 분쟁, 계약 문제 등)은 당사자 간 해결해야 하며, 회사는 이에 개입하지 않습니다.

   ·단, 회사는 필요하다고 판단될 경우 해당 분쟁 해결을 위한 정보 제공 등의 협조를 할 수 있으나, 이는 회사의 의무가 아닙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운영과 관련하여 회원의 편의를 고려하나, 모든 불만 사항을 즉시 처리할 의무는 없습니다.

   ·회원이 제기하는 불만 사항은 회사의 정책과 운영 상황을 고려하여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검토될 수 있으며, 처리 여부는 회사의 재량에 따릅니다.

   ·회원의 불만 사항 접수를 위한 문의 창구(고객센터, 이메일 등)를 제공할 수 있으나, 모든 문의에 대해 응답할 의무는 없습니다. 단, 법령에서 요구하는 경우(예: 개인정보 보호 관련 요청)에는 관계 법령에 따라 응답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개선을 위한 내부 검토는 회사의 운영 정책에 따라 이루어지며, 회원의 요구가 반드시 반영되는 것은 아닙니다.

5.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해당 손해가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에 의해 발생한 경우에 한해 책임을 부담하며, 그 책임은 일반적인 손해에 한정됩니다.

   ·단, 기업회원이 등록한 게시물(광고)과 관련된 문제(예: 허위 광고, 제3자의 권리 침해 등)에 대해서 회사는 일절 책임을 지지 않으며, 해당 책임은 광고를 등록한 기업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한 거래, 계약, 약속, 금전적 손실 등에 대해서 회사는 법적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서비스 운영 및 개선을 위한 목적 외에는 특정 회원 또는 기업회원에게 이익을 보장할 의무가 없습니다.

6. 회사는 운영상 필요에 따라 서비스 일부를 변경, 제한, 중단할 수 있으며, 이에 따른 회원의 손해에 대해 보상할 의무가 없습니다.


제 16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관계법령, 본 약관, 서비스 이용안내 및 회사가 공지한 정책을 준수해야 하며, 회사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하거나 부정한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해서는 안 됩니다.

2. 회원은 회사가 공식적으로 승인한 경우를 제외하고, 서비스를 이용하여 다음과 같은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상품을 판매하거나 광고를 게시하는 영업 행위

   ·해킹, 불법 프로그램 배포, 시스템 장애 유발 등 서비스 보안에 위협을 가하는 행위

   ·음란물 게시, 불법 도박, 상용 소프트웨어 불법 배포 등 법령에 위반되는 행위

   ·타인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는 행위

   ·기타 공공질서를 해치거나 회사의 운영정책에 위배되는 행위

3.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신청 및 회원정보 변경 시 실명과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야 하며, 허위 정보 또는 타인의 정보를 사용하여 가입한 경우,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해당 회원이 부담합니다.

   ·회원이 허위 정보를 제공하거나, 서비스 이용 중 규정을 위반하는 경우, 회사는 포인트 몰수, 계정 정지, 회원 자격 박탈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이 부정한 방법으로 서비스 및 포인트를 이용한 경우, 해당 회원에게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발생한 손해에 대해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5. 회원은 서비스 이용 권한 및 회원 자격을 타인에게 양도, 대여, 판매,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6. 회원은 본인의 계정(ID) 및 비밀번호를 안전하게 관리해야 하며, 이를 소홀히 하여 발생한 모든 문제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회사는 계정 도용 및 정보 유출로 인해 발생한 피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원은 본인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와 공유하거나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되며, 계정 정보가 도용된 경우 즉시 회사에 통보해야 합니다.

   ·회원이 계정 도용 사실을 알면서도 즉시 통지하지 않아 발생한 피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회원은 회사가 부여한 ID를 임의로 변경할 수 없으며, 부득이한 사유로 변경이 필요한 경우 회사의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9.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회사에 불이익을 초래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회사의 브랜드, 평판, 시스템을 훼손하는 행위

   ·회사가 승인하지 않은 방식으로 서비스 이용

   ·회사의 운영을 방해하는 허위 신고 및 악의적 클레임

10. 회원이 본 약관을 위반하거나, 운영정책을 어길 경우, 회사는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 제한, 계정 정지 또는 영구 삭제

   ·누적된 포인트, 결제 금액 등 전액 몰수

   ·법적 조치(민·형사상 책임 부과 포함)

11. 회원이 회사의 허가 없이 서비스를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불법적인 활동(사기, 개인정보 도용 등)에 가담할 경우, 회사는 사전 통보 없이 해당 계정을 삭제하고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 17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필요한 사항을 공지사항 게시, 이메일, SMS 등의 방법을 통해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이메일, SMS 등의 연락처를 최신 상태로 유지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18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이용)

1. 회사는 이용계약의 성립 및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범위에서 회원의 정보를 수집·이용하며, 회원정보의 보호 및 관리에 대해서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2.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회사가 직접 운영하는 서비스에만 적용되며, 회사가 운영하지 않는 외부 웹사이트 및 서비스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법령에 따라 행정기관, 사법기관, 수사기관 등 공공기관으로부터 공식적인 요청이 있는 경우, 해당 법령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회원의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의 귀책사유(부주의, 보안 설정 미흡, 계정 공유 등)로 인해 개인정보가 노출되거나 제3자에 의해 악용된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정보의 취급 및 관리 업무를 자체적으로 수행할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일부 또는 전부를 신뢰할 수 있는 외부 업체에 위탁할 수 있습니다. 회원정보의 위탁 관련 사항은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은 서비스 이용 중 제공한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철회 시 해당 서비스의 이용이 제한되거나 계약이 자동 해지될 수 있습니다.

   ·단, 관계 법령에서 일정 기간 동안 개인정보 보관을 요구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기간 동안 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서비스 운영 및 품질 향상을 위해 회원정보를 통계적·분석적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이 과정에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가공된 정보는 별도 동의 없이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제 19조 (회원탈퇴)

1. 회원이 탈퇴를 신청하면 즉시 계정이 삭제되며, 기존에 보유한 포인트, 결제 내역, 게시물 등은 복구되지 않습니다.

2. 탈퇴한 회원의 경우, 기존의 보상(포인트, 환불 등) 청구가 불가능하며, 탈퇴 이후에는 기존 서비스 이용 내역에 대한 환불 및 보상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부정행위를 한 경우, 사전 통보 없이 강제 탈퇴 및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탈퇴한 이후, 회원이 다시 가입하더라도 기존 계정의 정보(포인트, 결제 내역, 게시물 등)를 복원할 의무가 없습니다.


제 20조 (손해 배상)

1. 회원이 본 약관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를 끼친 경우, 회원은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직접적, 간접적, 징벌적 손해 포함)를 배상해야 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법적 분쟁, 광고 문제, 저작권 침해 등으로 인해 회사가 피해를 입을 경우, 회원은 모든 법적 비용(변호사 비용 포함)을 전액 부담해야 합니다.


제 21조 (면책 사항)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천재지변, 전쟁, 테러, 폭동, 자연재해, 전염병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

   ·기간통신 사업자 또는 협력업체의 서비스 중단, 장애로 인해 발생한 손해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발생한 서비스 이용 장애 및 손해

   ·해킹, 바이러스, DDoS 공격, 보안 위협 등 회사의 통제 범위를 벗어난 사유로 인한 피해

2.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을 통해 기대한 이익을 얻지 못한 것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며, 서비스 이용으로 인해 발생한 금전적, 정신적 손해에 대해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내에서 제공하는 정보, 자료, 게시물 등의 정확성, 신뢰성, 적법성에 대해 보증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모든 문제는 해당 정보를 제공한 회원의 책임입니다.

4.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간 발생한 모든 분쟁(계약, 거래, 법적 문제 포함)에 대해 개입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손해에 대해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회원 간 분쟁 해결은 당사자 간 직접 해결해야 하며, 회사는 이에 대해 어떠한 개입이나 조치도 취할 의무가 없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 운영, 시스템 점검, 보수, 업데이트, 정책 변경 등으로 인해 서비스가 일시 중단되거나 변경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발생한 데이터 손실, 계정 삭제, 이용 제한 등으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며, 회원이 이러한 문제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7.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게시물, 광고, 콘텐츠 등의 불법성, 저작권 침해, 명예훼손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으며, 모든 책임은 해당 게시물을 작성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단, 관련 법령 또는 관계기관의 요청이 있을 경우, 해당 게시물에 대한 조치를 검토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수정할 의무는 없으며, 삭제 요청이 접수된 경우에도 회사의 정책에 따라 조치 여부를 결정합니다.


제 22조 (분쟁 조정 및 관할법원)

1. 회원은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한 모든 분쟁(게시물 관련 저작권 침해, 명예훼손, 개인정보 문제 등)에 대해 회사가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관련 법률에서 요구하는 경우에 한해 조치를 검토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해당 문제에 대한 조치 여부를 자율적으로 결정하며, 회원이 요청한다고 해서 반드시 조치할 의무가 없습니다.

2. 회원이 게시물과 관련하여 법적 조치를 취하고자 하는 경우, 회사는 이에 개입하지 않으며, 법적 대응은 당사자 간 해결해야 합니다.

3. 단, 회원이 회사에 대한 법적 소송을 제기하고자 하는 경우, 반드시 회사가 제공하는 고객센터 또는 공식 신고 절차를 먼저 거쳐야 합니다.

   ·회원이 내부 신고 절차를 거치지 않고 직접 법적 소송을 제기하는 경우, 법원이 특별한 사유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회사가 제공하는 신고 절차를 거치지 않고 소송을 제기하여 불필요한 법적 분쟁을 야기한 경우, 회사는 해당 소송과 관련한 소송비용 및 손해배상 청구를 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이 신고 절차를 거쳤음에도 회사가 정당한 이유 없이 적절한 조치를 취하지 않는 경우, 회원은 법적 절차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4. 본 약관 및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모든 분쟁은 대한민국 법령을 준거법으로 하며, 회사의 본점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적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단, 회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불분명한 경우, 회사의 본점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이 전속관할법원이 됩니다.

   ·회원이 외국 거주자인 경우, 회사가 지정하는 대한민국 법원이 관할법원이 됩니다.

5.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법적 문제가 발생하여 회사가 법적 대응을 해야 하는 경우, 이에 소요된 모든 비용(변호사 비용 포함)은 회원이 부담해야 하며, 회사는 이에 대해 회원에게 구상권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시행일] 본 이용약관은 2024년 11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개인정보 취급방침

개인정보처리방침


뷰즈(이하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며, 관련 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회사의 서비스(keton.co.kr)에 적용되며, 다음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회사는 아래와 같은 목적으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수집하며,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로 사용하거나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1) 회원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을 위한 본인 확인 및 식별
   ·부정 이용 방지 및 비인가 사용 방지
   ·문의 대응 및 고객지원
   ·회원탈퇴 요청 처리 및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2) 서비스 제공 및 개선
   ·맞춤형 서비스 및 콘텐츠 제공
   ·신규 서비스 개발 및 기능 개선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패턴 분석을 통한 서비스 품질 향상

(3) 법적 의무 준수
   ·법령에서 요구하는 자료 보관 및 법적 의무 이행
   ·관계기관 요청 시 법적 근거에 따른 개인정보 제공


2.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보유 기간

(1) 회원가입 시 수집 정보
   ·회원 유형 : 일반회원
   ·필수 수집 정보 : ID, 비밀번호, 이름, 닉네임, 이메일, 휴대폰 번호
   ·보유 기간 : 회원 탈퇴 즉시 파기


   ·회원 유형 : 기업회원
   ·필수 수집 정보 : ID, 비밀번호, 이름, 닉네임, 이메일, 휴대폰 번호, 사업자등록번호
   ·보유 기간 : 회원 탈퇴 즉시 파기


   ·법령에서 정한 정보 보유 기간 준수 (제5조 참고)

(2) 서비스 이용 시 자동 수집 정보
   ·접속 IP, 브라우저 정보, OS 정보, 접속 기록
   ·부정 이용 방지를 위한 서비스 이용 기록

(3)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 시 수집 정보
   ·사용자의 동의하에 실시간 위치 정보


3.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회사는 이용자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 예외로 합니다.

   ·법령에 의거하여 수사기관이 요청하는 경우
   ·회원의 동의하에 특정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제3자 제공이 필요한 경우


4. 개인정보의 위탁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아래 업체에 개인정보 처리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향후 추가 예정


5.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 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법령에서 정한 정보는 아래 기간 동안 보관합니다.

   ·보존 근거 : 통신비밀보호법
   ·보존 기록 : 접속 기록
   ·보유 기간 : 3개월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법
   ·보존 기록 : 대금결제 및 거래기록
   ·보유 기간 : 5년


   ·보존 근거 : 소비자보호법
   ·보존 기록 : 불만 및 분쟁처리 기록
   ·보유 기간 : 3년


6.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1) 전자적 파일 형태: 복구 불가능한 기술적 방법으로 완전 삭제

(2) 종이 문서 형태: 분쇄 또는 소각


7. 이용자의 권리 및 행사 방법
이용자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 정정, 삭제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 수집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회원정보 수정 : 서비스 내 ‘개인정보 변경’에서 직접 변경 가능
   ·회원 탈퇴 : 서비스 내 ‘회원탈퇴’ 버튼을 통해 즉시 탈퇴 가능
   ·문의 : 고객센터 또는 이메일을 통해 요청 가능


8. 쿠키(Cookie)의 운영 및 거부 방법

   ·쿠키 사용 목적 : 이용자의 웹사이트 방문 기록 분석 및 맞춤형 서비스 제공
   ·거부 방법 : 브라우저 설정에서 쿠키 저장 거부 가능


9.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비밀번호 암호화 및 안전한 저장
   ·침입 탐지 시스템 운영
   ·접근 권한 제한 및 내부 보안 교육 강화


10.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책임자 : 최원
   ·연락처 : 1533-5734 / piopenmarket@gmail.com
   ·기타 신고 및 상담 기관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privacy.kisa.or.kr / 118)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www.spo.go.kr / 02-3480-3571)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 / 1566-0112)


11. 개인위치정보의 처리

   ·위치기반 서비스 제공 목적: 이용자의 실시간 위치를 활용하여 주변 이벤트 및 매장 정보 제공
   ·보유 기간: 실시간 처리 후 즉시 파기


12. 링크 사이트에 대한 책임
회사는 외부 웹사이트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으나, 해당 사이트의 개인정보 보호 정책과는 무관합니다.


13. 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 고지
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 시 최소 10일 전에 공지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시행일 : 2024년 11월 1일
 

개인정보 수집ㆍ이용

개인정보 수집∙이용

뷰즈(이하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며, 「개인정보 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합니다.
본 동의서는 회사가 운영하는 켓온(keton.co.kr) 서비스에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목적과 항목, 보유∙이용 기간을 안내하며, 이용자의 동의를 받기 위한 것입니다.


1.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며,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용도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1) 회원 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을 위한 본인 확인 및 식별
   ·부정 이용 방지 및 비인가 사용 방지
   ·문의 대응 및 고객 지원
   ·회원탈퇴 요청 처리 및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2) 서비스 제공 및 개선
   ·맞춤형 서비스 및 콘텐츠 제공
   ·신규 서비스 개발 및 기능 개선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패턴 분석을 통한 서비스 품질 향상

(3) 법적 의무 준수
   ·법령에서 요구하는 자료 보관 및 법적 의무 이행
   ·관계기관 요청 시 법적 근거에 따른 개인정보 제공


2.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보유∙이용 기간

(1) 회원가입 시 수집 정보
회사는 회원 유형(일반회원/기업회원)에 따라 아래와 같은 정보를 수집합니다.

   ·회원 유형 : 일반회원
   ·수집 항목 (필수) : ID, 비밀번호, 이름, 닉네임, 이메일, 휴대폰 번호
   ·보유∙이용 기간 : 회원 탈퇴 즉시 파기

   ·회원 유형 : 기업회원
   ·수집 항목 (필수) : ID, 비밀번호, 이름, 닉네임, 이메일, 휴대폰 번호, 사업자등록번호
   ·보유∙이용 기간 : 회원 탈퇴 즉시 파기

(2) 서비스 이용 시 자동 수집 정보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시스템이 자동으로 수집하는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수집 정보 : 접속 IP, 브라우저 정보, OS 정보, 접속 기록
   ·보유∙이용 기간 :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수집 정보 : 부정 이용 방지를 위한 서비스 이용 기록
   ·보유∙이용 기간 : 1년

(3)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 시 수집 정보

   ·사용자의 동의하에 실시간 위치 정보 수집
   ·보유 기간: 일회성 또는 임시 이용 후 즉시 파기


3.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회사는 이용자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 예외로 합니다.

   ·법령에 의거하여 수사기관이 요청하는 경우
   ·회원의 동의하에 특정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제3자 제공이 필요한 경우


2.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법령에서 정한 정보는 아래 기간 동안 보관됩니다.

   ·보존 근거 : 통신비밀보호법
   ·보존 기록 : 접속 기록
   ·보유 기간 : 3개월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법
   ·보존 기록 : 대금결제 및 거래 기록
   ·보유 기간 : 5년

   ·보존 근거 : 소비자보호법
   ·보존 기록 : 불만 및 분쟁처리 기록
   ·보유 기간 : 3년


5. 동의 거부 권리 및 불이익 안내
이용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으며, 동의하지 않더라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회원가입 및 특정 서비스 이용(위치기반 서비스 등)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위치기반서비스 이용

위치기반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뷰즈(이하 “회사”라고 합니다)가 개인위치정보주체(이하 “회원”이라고 합니다)의 개인위치정보를 활용하여 위치기반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이하 “위치정보법”이라 합니다)에 따라 회사와 회원의 권리·의무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이용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본 약관은 서비스를 신청한 고객 또는 개인위치정보주체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한 소정의 절차에 따라 서비스의 이용자로 등록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회원이 온라인에서 본 약관의 "동의하기" 버튼을 클릭하였을 경우 본 약관의 내용을 모두 읽고 이를 충분히 이해하였으며, 그 적용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③ 회사는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 진흥 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개정사유, 현행약관 및 개정약관의 내용과 개정약관 적용일까지 동의 또는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하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는 내용을 각 명시하여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게시 및 통지합니다.
1. 위치정보사업자 홈페이지 등 게시 : 개정약관 적용일 30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OO일 기간)
2. 회원에게 전자적 형태(전자우편, SMS 등)로 개별 통지 : 개정약관 적용일로부터 30일 전
⑤ 회사의 전항에 따른 게시 및 통지 후에도 회원이 개정약관 적용일까지 개정약관에 대해 동의 또는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을 때에는 회원이 해당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⑥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사 또는)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때, 회사는 계약해지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제3조 (관계법령의 적용)

본 약관은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공정하게 적용하며,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내용)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개인위치정보의 보유목적 및 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서비스 명칭 : 켓온
서비스 내용 : 회원의 실시간 위치정보를 활용하여 근처에서 진행 중인 캠페인 및 이벤트 정보를 제공
수집방법 : 웹 브라우저의 Geolocation API를 이용한 실시간 위치 정보 수집, 사용자가 직접 주소 입력을 통해 위치 제공
보유기간 : 일회성 또는 임시 이용 후 즉시 파기
제5조 (서비스 이용요금)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어떠한 형태의 유료 기능도 존재하지 않습니다. 단, 무선 서비스 이용 시 발생하는 데이터 통신료는 별도이며, 가입한 각 이동통신사의 정책에 따릅니다.


제6조 (서비스 내용 변경 통지 등)

① 회사가 서비스 내용을 변경하거나 종료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등록된 전자우편 주소로 이메일을 통하여 서비스 내용의 변경사항 또는 종료를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 전항의 경우 불특정 다수인을 상대로 통지를 하는 경우에는 회사의 홈페이지 기타 회사가 일반적으로 이용하는 공지사항 전달 방법을 이용하여 회원들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7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중지)

① 회사는 아래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회사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방해한 경우
2. 회원이 불법적이거나 부정한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3. 서비스 설비의 점검,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해 부득이하게 중지가 필요한 경우
4. 「전기통신사업법」에 따라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한 경우
5.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 장애, 서비스 이용자의 폭주 등으로 인해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어려운 경우
6. 기타 불가피한 사유로 인해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기 어렵다고 판단한 경우

② 회사는 제1항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하는 경우, 그 사유 및 제한 기간 등을 회원에게 안내합니다.
③ 회사가 전항에 따른 게시 및 통지를 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게시 및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8조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및 제공)

① 회사는 개인위치정보를 실시간으로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며, 별도로 저장하거나 보관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개인위치정보를 회원이 지정하는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③ 개인위치정보는 서비스 이용 시 즉시 활용되며, 서비스 종료 후 별도로 저장되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요청하는 경우, 개인위치정보 제공 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합니다.
⑤ 회원은 개인위치정보 이용과 관련하여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철회 즉시 일부 또는 전체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9조 (개인위치정보주체의 권리)

① 회원은 언제든지 개인위치정보를 이용한 서비스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철회 즉시 일부 또는 전체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개인위치정보를 저장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으므로, 이용 또는 제공의 일시적 중지 요구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개인위치정보를 보관하지 않으므로, 회원은 위치정보 이용·제공 내역의 열람, 고지 또는 정정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④ 회원은 개인위치정보 관련 문의 및 동의 철회를 위해 (고객센터 등 구체적 절차 기술)를 통해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14세 미만의 아동에 대한 법정대리인의 권리)

① 회사는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위치정보를 별도로 수집·저장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② 네트워크 기반 위치정보(GPS, IP 등)는 서비스 이용 시 즉시 사용되며, 서비스 종료 후 저장되지 않습니다.
③ 회사의 서비스는 특정 연령에 제한되지 않으며, 보호자의 동의 없이도 열람 및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14세 미만 아동이 회원 가입 또는 특정 기능을 이용하는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보호자의 동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보호의무자의 권리)

① 회사의 서비스는 특정 연령에 제한되지 않으며, 보호자의 동의 없이도 열람 및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14세 미만 아동이 회원 가입 또는 특정 기능을 이용하는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보호자의 동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개인위치정보를 별도로 저장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으므로, 8세 이하 아동 등의 보호의무자가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에 대해 동의를 할 필요가 없습니다.
③ 개인위치정보 이용과 관련하여 보호자가 문의를 원할 경우, 회사의 고객센터(또는 문의 방법 기재)를 통해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위치정보관리 책임자의 지정)

①회사는 위치정보를 적절히 관리·보호하고 개인위치정보주체의 불만을 원활히 처리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책임을 질 수 있는 지위에 있는 자를 위치정보관리 책임자로 지정하여 운영합니다.
②위치 정보관리 책임자는 위치기반서비스를 제공하는 부서의 부서장으로서 구체적인 사항은 본 약관의 부칙에 따릅니다.


제13조 (손해배상)

① 회사가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15조 내지 제26조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해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지 못하는 경우에 한하여 책임을 부담합니다.
② 회원이 본 약관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를 끼친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지 못하는 경우에 한하여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14조 (면책)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 천재지변, 전쟁, 폭동, 테러, 전염병, 정전, 화재, 지진, 홍수, 태풍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
2. 국가 또는 공공기관의 정책, 법령, 규제, 명령 또는 행정조치로 인해 서비스 제공이 제한되거나 중단된 경우
3.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점검, 공사 등의 부득이한 사유로 인해 서비스가 중단된 경우
4. 회사가 계약한 제3자의 서비스 장애, 해킹, DDOS 공격, 시스템 오류 등으로 인해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5. 회원의 단말기 환경, 네트워크 상태, 브라우저 설정 등의 문제로 인해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이 어려운 경우
6. 제3자가 제공하는 위치정보(예: Google, 네이버 지도 API 등)의 오류로 인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원이 본인의 과실(계정 유출, 비밀번호 관리 소홀, 기기 분실 등)로 인해 발생한 손해
8. 회원이 허위 정보를 입력하거나 부정한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9. 기타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해 서비스 제공이 어려운 경우
② 회사는 서비스 및 서비스에 포함된 정보, 자료, 콘텐츠, 데이터의 정확성, 신뢰성, 적법성, 안전성에 대해 보증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제3자로부터 제공받은 정보(외부 링크, 광고, 제휴 콘텐츠 등)로 인해 발생한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간의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모든 분쟁(거래, 계약, 관계 형성 등)에 개입하지 않으며, 이에 따른 손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5조 (규정의 준용)

본 약관은 대한민국 법령 및 관계 법규를 준수하며,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상관습을 따릅니다.


제16조 (분쟁의 조정 및 기타)

① 회사와 회원 간 위치정보 관련 분쟁이 발생할 경우, 당사자 간 협의가 이루어지지 않거나 협의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28조에 따라 방송통신위원회에 재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 또는 회원은 위치정보 및 개인정보 보호 관련 분쟁이 발생한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제43조에 따른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에 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1. 회사는 회원이 본인의 귀책사유로 인해 발생한 위치정보 관련 문제(위치정보 제공 기기의 분실, 계정 정보 유출, 타인의 위치정보 무단 제공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에 대한 법적 소송을 제기하고자 하는 경우, 반드시 회사가 제공하는 고객센터 또는 공식 신고 절차를 먼저 거쳐야 합니다.
3. 회원이 내부 신고 절차를 거치지 않고 직접 법적 소송을 제기하는 경우, 법원이 특별한 사유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③ 제1항 및 제2항의 절차에도 불구하고 분쟁이 최종적으로 해결되지 않을 경우, 본 약관과 관련된 모든 법적 분쟁은 대한민국 법령에 따라 규율되며, 회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따릅니다.
1. 이용자의 주소가 있는 경우, 해당 주소지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을 전속관할로 합니다.
2. 이용자의 주소가 없는 경우,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을 전속관할로 합니다.
3.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불분명하거나 외국 거주자인 경우,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제17조 (회사의 연락처)

회사의 상호 및 주소 등은 다음과 같습니다.
상호 : 뷰즈
주소 : 18031 경기도 평택시 상서재로 55
전화번호 : 1533-5734
이메일 주소 : piopenmarket@gmail.com


부칙

제1조 (시행일)
이 약관은 2024년 11월 1일부터 시행한다.

제2조
위치정보관리 책임자는 2024년 11월 1일을 기준으로 다음과 같이 지정합니다.
성명 : 최원
전화번호 : 1533-5734
이메일 주소 : piopenmarket@gmail.com